카테고리 없음

태풍 카눈에 따른 대응 방안

거누야 2023. 8. 11. 04:31
SMALL

태풍 카눈

2023년 8월 7일 15시 기준으로 태풍카눈은 일본 오키나와 동북동쪽 350km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이동속도는 126km/h이며 태풍의 중심기압은 970 hPa, 최대풍속 35m/s, 강풍반경 350km입니다. 중심부근의 최대풍속이 33m/s 이상이면 강한 태풍으로 분류되는데 이번 6호 태풍 카눈도 강한 태풍에 속합니다.

참고로 태풍 상륙 시점을 전후하여 부산이 태풍의 위험반원에 들게 되는데 부산 해안가의 해운대, 센텀시티와 같은 고층건물 밀집지역은 바다에서 바로 들어오는 강풍이 건물 사이사이를 지나면서 빌딩풍의 형태로 풍속이 2배 이상 더 강해지는 현상이 빈발하는만큼 이 부근에서는 외부 시설물 피해와 낙하물 피해 등이 매우 강하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더 조심하셔야 하겠습니다.특히 기류가 산을 타고 오르는 풍상구역에 해당하는 지역인 동해안, 지리산 부근, 진안고원 서쪽을 포함한 전국 주요 산자락 인근의 도시들은 모두 다 잠재적인 집중호우 가능구역에 해당되는만큼 호우로 인한 범람,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야 하겠습니다. 단순히 비만 많이 오는 것이 아니라 강풍과 돌풍을 동반한 비바람이 몰아치는만큼 호우상황이 닥쳐서 대비를 하면 늦은 상황이 되겠고, 매우 위험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시설물 점검을 마치고 안전한 곳에 있어야 하겠습니다.

상륙 이후 12시간이 지난 8월 10일 오후 9시 무렵에는 태풍이 수도권 부근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 시점에 대해 약간의 오차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미국, 일본 3개국 공식 통보문은 모두 상륙 예상시점은 8월 10일 오전 9시를 전후한 시점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상륙지점도 경남 고성군 인근 해안선으로 좁혀져 가고 있습니다.또한 8일 오전부터 부산 경남지역을 중심으로 태풍 전면의 강수대가 들어오기 시작하였으며, 이 글을 작성중인 23시 무렵에는 전국 곳곳에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강수대가 순차적으로 지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 카눈의 적외선 이미지를 보면 여전히 꽤 대칭성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북쪽의 찬 공기와 태풍이 몰고 올라오는 열대의 공기가 맞부딛히는 진행방향 전면부의 강수대가 상당히 광범위하게 형성되면서 한반도 전역을 덮기 시작한 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2023.07. 29전북 장수군 북쪽 18km 지역 규모 4.1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10일 21시에는 중심기압이 985hPa로 더욱 약화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요. 서울 동쪽 약 30km 부근 육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됨 10일 15시에는 980hPa 29m/s로 중급으로 세력이 조금 더 약화가 되겠고요. 청주 남동쪽 약 20km 부근 육상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됨이 블로그를 북마크 하세요! 좋은 정보가 계속 이어집니다.http://kiss7.tistory.com키스세븐지식은 키스세븐과 그룹 사이트입니다. 역대급 초대형 태풍 힌남노 한국 예상경로, 진로, 규모, 힌남노 뜻 지금까지 태풍 중 가장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는 슈퍼태풍이며 초강력 태풍인 힌남노가 한국으로 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태풍과 바다 온도 제주도 좌우의 바다 온도가 다르다 제주도의 남서쪽은 찬 바닷물이, 동쪽은 따뜻한 바닷물이 흐릅니다. 그 때문에 태풍은 바다 온도의 영향을 받아서 약해지기도, 강해지기도태풍은 10일날 절정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부산을 비롯한 남해안 일대는 태풍의 동쪽이므로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출항, 출장, 외출 등에도 미리 정보를 잘 봐야 하고, 가정에서도 뉴스에 귀를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특히 유의할 것은 이미 대만과 일본을 초토화시킨 태풍이라는 것입니다.

대만은 물 폭탄에 쑥대밭이 되었고, 일본 역시 오키나와 전체가 마비되며 전체의 1/3 가구인 21만 가구는 정전사태까지 맞았습니다. 그래서 한국 상륙도 걱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그로 인해 해안에는 초속 40m의 거센 돌풍이 불 것이며, 강원에 최대 600mm, 남부에 최대 400mm, 충청과 수도권에 최대 200mm의 비가 올지 모른다고 기상청이 예보했습니다.

1분 풍속이 70kn에 달해서 1등급 파괴력을 그대로 지녔는데, 북한에 가면 중급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태풍 카눈의 한반도 상륙 시간은 9일부터 11일까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9일 오전 한반도 남부로 접근할 것이고, 10일 오전에 전남과 경남 사이의 남해안에 상륙할 것이며, 그대로 수직 관통해서 10일 저녁엔 수도권을, 11일 새벽엔 북한의 평양까지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과거의 태풍과 달리 마구 움직이기 때문에 태풍 카눈의 경로 위치는 예측하기도 힘들어졌습니다. 중간엔 한반도를 관통하더라고 태백산맥을 따라서 동해안을 올라갈 것으로 보였으니, 점점 왼쪽으로 기울면서 이제는 수도권과 서해안까지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태풍 방향이 이렇게 좌우로 왔다 갔다 하는 원인은 태풍을 3개의 큰 고기압이 둘러싸고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시속 10㎞ 안팎밖에 안 되는 느린 속도 때문에 더 강해졌습니다. 8월에 한반도에 폭염이 온 것도, 카눈이 느리게 움직이면서 수증기를 끌어올려 한반도로 보냈기 때문입니다.2023년에 발생한 제6호 태풍 카눈은 7월 28일에 발생해서 대만과 중국으로 향하던 태풍이었습니다.

 

그 경로 중 일본 오키나와를 통과했는데, 갑자기 방향을 바꾸더니 다시 일본 쪽으로 갔습니다. 그래서 중국으로 갈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한반도를 관통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극한호우 뜻 이상기후 차이와 재난문자 지구 온난화로 지구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기온의 변화는 인류의 존재를 위협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많은 비", "폭우", "집중호우"라는 말로도 표현현재 예상 카눈 위치와 경로는 9일 한반도 영향력, 10일 남한 상륙 후 11일 북한 통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초대형 태풍 카눈이 대만과 일본을 초토화한 뒤 한국으로 방향을 틀어서 큰 걱정을 사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날씨 예보에 특히 귀를 기울이고, 경로와 폭우 정보를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이용약관 위배로 관리자 삭제되었습니다.지식블로그 키스세븐, 제2의 출발을 합니다.

처서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가을도 곧 다가오겠네요. ⋯태풍 '카눈'으로 인해 다양한 지역에서 비가 강하게 내리고 강수량이 예상되며, 특히 강원영동 지역에서는 강한 비가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홍수, 풍량, 피해 등에 대비하여 주의하고, 안전한 장소로 대피하거나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지역: 시간당 30㎜ 내외의 비가 예상됩니다.

제6호 태풍 '카눈'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였고 남동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카눈'은 이전에 비해 세력을 강화하며 북진하고 있으며,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일본 규슈 서쪽에서 제주 서귀포를 향해 이동 중입니다.__

BIG